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뉴스

새한그레인, 중앙아시아 식품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와 수출 잠재력 인정받아

새한그레인, 중앙아시아 식품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와 수출 잠재력 인정받아

Nov 16, 2025

푸드 엑스포 카자흐스탄 2025

2025년 11월 14일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푸드 엑스포 카자흐스탄 2025’에서 K-푸드가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인제대학교 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GTEP) 사업단이 참가해 김해 지역 우수 협력기업의 제품을 선보였다. 

사업단 학생들은 김해시에 본사를 둔 건강한 곡물로 스낵을 만드는 푸드테크 회사 ‘새한그레인’의 곡물 과자와 ‘가야당’의 드립백 커피를 선정해 현장에서 제품 홍보, 시식 행사, 바이어 상담 등을 담당했다. 전시 부스에는 다양한 K-푸드 제품이 진열됐으며 방문객들은 맛보고 제품에 대해 질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인제대학교 부스

특히 학생들이 새한그레인의 제품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발걸음을 멈췄다. 제품 설명과 시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자 부스 앞에는 자연스럽게 인파가 몰렸고, 건강을 중시하는 현지 소비자들은 곡물 기반 제품과 전통 과자에 깊은 흥미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새한그레인 제품에 만족하는 바이어

시식 코너에서는 현지 바이어들이 직접 제품을 맛보며 판매 가능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문의했다. 한 바이어는 “카자흐스탄 소비자들도 건강한 곡물 제품과 새로운 맛을 원한다”며 “새한그레인 제품의 현지 판매 가능성을 검토하고 싶다”고 말해 향후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푸드엑스포 카자흐스탄에 방문한 무수한 인파

박람회장은 각국의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들로 붐볐으며, K-푸드 부스는 특히 젊은 층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인제대학교 GTEP 관계자는 “카자흐스탄은 중앙아시아 식품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이번 참여는 한국 식품 기업의 잠재력을 확인한 중요한 기회였다”며 “새한그레인을 포함한 K-푸드 브랜드가 현지 시장에서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 식품 기업이 중앙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자리였다. 특히 새한그레인은 뛰어난 품질과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것으로 평가된다.